설립자
주수일 이사장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 한국대학생선교회 (CCC)학생회장
- 칠성섬유(주)외 5개 기업체 회장
- 온누리교회 사역장로
- 사)한국가정사역협회 초대 회장
- 사회복지법인 ‘사랑의집’ 진새골가정문화연구원 이사장
- 사)한국가정사역협회 이사장, 사)하프타임 코리아 이사장
- [저서]
- ‘아름다운 가정의 비밀’, ‘진새골 사랑이야기’, ‘행복한 가정설계’
진새골 사랑의집
가정은 모든 인생의 출발점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살기 원합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물질 문명 속에서 개인주의 적인 삶을 지향합니다. 이로 인해 진정으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는 사람은 매우 적습니다. 행복의 기준을 소유 개념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가진 것 만으로도 행복한 삶을 누리는 비결이 있습니다. “가정에서부터” 가족 관계를 잘 맺는 것입니다. 좋은 관계는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함으로써 형성됩니다. 진새골 사랑의 집은 온전히 하나 됨을 이루는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도움이 드리고자 설립되었습니다.
행복한 가정 만들기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함으로써 가정 내에 갈등 요소들을 사전에 방지하고 건강한 자아상과 가정관을 확립하도록 도우며 가족 구성원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도록 훈련 시킵니다. ”내가 변화되면 가정이 변화된다” 는 믿음으로 가정에서 얻은 행복감으로 직장과 이웃에 행복을 전하는 가정이 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든 교육은 “지 – 정 – 의”에 초점을 맞추어 3단계로 진행합니다.
① 가정과 가족 관계에 대한 지식을 쌓고, ② 자신과 가족들 간에 가지고 있는 상한 감정을 치유하며, ③ 좋은 가정을 만들기 위해 변화되려는 의지가 발동하도록 합니다.
가정 생활이야말로 모든 인생의 행복과 불행을 결정합니다.
진새골 사랑의집을 통해 많은 가정이 회복되고 회복된 가정을 통해 사회와 온 세계가 에덴의 기쁨을 누리는 동산이 되기를 바랍니다.